속부터 촉촉한 물광피부 만드는 6가지 방법

건조하고 추운 겨울철만 되면 유독 속부터 물이 차오른 듯 촉촉해 보이는 물광 피부가 건강해 보인다. 그 이유는 실내와 외부환경으로 푸석해지고 칙칙한 피부가 고민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속부터 촉촉한

물광피부 만드는 6가지 방법

자연스럽게 빛나는 물광 피부.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방법만 안다면 당신도 물광을 뛰어넘는 꿀광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네이처카인드

01. 각질제거는 물광 피부의 기본!

물광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매끈한 피부 바탕이다. 겨울철은 유독 각질이 눈에 보이는 계절인데, 매끈한 피부를 위해서 일주일에 2회에서 3회 정도 각질 제거를 해야 한다.  [제품 보러가기]

ⓒ올리브영

02. 일주일에 두 번은 마스크팩으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홈 케어 방법 중 하나인 마스크팩. 붙였다 떼어내기만 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건조함을 유독 많이 느끼는 겨울철에는 주 1~2회 정도 수분 에센스가 듬뿍 담긴 수분팩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단, 미백이나 기능성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는 주 1회를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제품 보러가기]

ⓒ올리브영

03. 물광 메이크업의 꽃은 수분크림?

물광 메이크업을 위한 밑바탕 다지기가 완성된 후에는 기초화장 단계부터 보습을 철저히 해야 한다. 저녁 스킨케어의 필수품인 수분크림은 메이크업 전에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만약 수분크림이 부담스럽다면 조금 묽은 제형의 수분 에센스로 대처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또한 파운데이션 단계에서 파운데이션과 수분크림을 1:1 비율로 섞어 바르는 것도 물광 피부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제품 보러가기]

ⓒ올리브영

04. 파우더는 금물! 수딩밤과 페이스오일 활용할 것

파운데이션 단계까지 마무리한 뒤에 습관적으로 파우더를 들었다면 내려놓자. 파우더는 유분감을 제거하고 보송감을 살리는 기능을 하는 제품으로 물광 메이크업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더욱 빛나는 물광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페이스 오일과 수딩 밤을 파운데이션과 섞어 발라보자.

파운데이션을 바른 피부 위에 광대, 코끝, 이마, 턱 등을 중심으로 살짝 얹어주는 것도 좋다.

보다 자연스러운 표현을 위해서는 손바닥 위에 페이스 오일이나 수딩 밤을 바른 뒤 양손을 비벼 얼굴 위에 지그시 눌러주는 것을 추천한다. [제품 보러가기]

ⓒ올리브영

05. 은은한 하이라이터로 물광 피부완성?

지성 피부거나 오일이나 수딩 밤을 이용한 수분감이 부담스럽다면 은은한 타입의 하이라이터를 활용해보자.

하이라이터를 선택할 때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위해 펄의 입자감과 컬러를 고려하는 것이 좋으며 펄의 크기가 너무 크면 지나치게 화려하고 부담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컬러의 경우에도 피부 톤에 맞추어 스킨톤과 베이지 톤을 선택해야 하며 핑크 톤이나 골드 톤을 선택하면 너무 뜨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제품 보러가기]

ⓒ올리브영

06. 언제 어디서나 피부 온도 유지하기

완벽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과정을 거쳐도 시간이 지나면 히터나 외부 환경 등으로 피부 수분이 날아갈 수 있다. 이때 미스트를 사용하면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할 수 있으며 더욱 촉촉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미스트는 수시로 뿌려주면 피부의 온도 낮춰주고, 수분 끊임없이 공급해줘 속까지 더욱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제품 보러가기]

관련기사

인기있는 콘텐츠